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한국 대표팀이 요르단에 0-2로 패하며 국민적인 실망을 안겼습니다. 이에 대표팀 주장인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의 이전 발언이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천수형의 솔직한 아시안컵 리뷰 보러가기! 클린스만 너무한다
목차
1. 손웅정 재조명
손 감독은 지난달 7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아시안컵에 대해 "냉정하게 말하자면 한국 축구의 미래를 생각하면 이번에 우승하면 안 되는 거긴 하다"라며 한국이 우승해서는 안 된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이 발언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손 감독은 한국 축구의 기본기와 전술력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면서 대회 전부터 한국이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예측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손 감독은 인터뷰에서 ‘한국과 일본 중 어느 팀 우승 가능성이 높아 보이냐’는 질문에도 “축구 실력, 축구계의 투자 등 모든 면에서 한국은 일본에 뒤진다. 우승해서는 안 된다”면서 “당연히 한국이 우승하기를 바란다. 그런데 이렇게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우승해버리면 그 결과만 가지고 얼마나 또 우려먹겠느냐”고 했다. 이어 “그러다가 한국 축구가 병들까 봐 걱정된다”고 까지 지적했습니다.
2. 발언에 대한 반응
한국 대표팀의 패배는 손 감독의 경고와 부합하는 것으로 여겨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그의 발언이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손 감독의 발언에 대해 "맞는 말씀이다", "한국 축구의 현실을 잘 짚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아시안컵에서의 패배로 한국 축구는 다시금 대대적인 반성의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우리는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투자가 필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번 패배를 통해 한국 축구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큰 고민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손흥민 인스타
손흥민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주장으로 카타르 아시안컵에 참가한 후 소속팀인 영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경기에만 집중하여 감사 인사를 소홀히 한 것에 대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회를 전했습니다.
경기 후에는 런던으로 돌아온 그의 소회와 함께 승리와 패배를 함께한 순간들이 포착된 사진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속팀 동료들로부터 격려와 환영의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요르단과의 준결승전에서 0-2로 패하며 우승 도전이 물거품이 되었고 아시안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적이 없다는 역사적 사실이 재확인되었습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죄송함을 표명하며 앞으로의 발전과 국가대표팀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증상 자연치료방법 총정리(2024ver)
역류성식도염은 소화된 음식물이 역류하여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적절한 식이조절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음식과 나쁜음식, 증상과 자연치료 방법 등에 대해
3.potenpapa.com
4. 마무리
이번 아시안컵은 정말 황금세대로 출전한 대회였는데 아쉽게도 4강에서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 이전 16강, 8강 경기들에서도 이기긴 했지만 결과적으로 전술, 전략적으로 문제가 많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다 알텐데 언제까지 축구협회는 가만히 뒤에서 쳐다보고만 있을지 참 걱정됩니다. 정말 책임감 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깨닫고 인정하고 바뀌어야 우리나라 축구도 미래가 있을텐데 아쉽기만 하네요, 감사합니다.